Ⅰ. 서론
자료를 디지털 컨텐츠로 변환하는 작업도 중요하지만 e-book과 동일한 저작권 보호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E-government 사업에서는 공공 문서를 디지털 컨텐츠화하여 일반 국민에게 정보 제공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데 앞의 응용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 문제를 안고 있다. 때
영역 중의 하나이다. 이것은 기하학이 독립된 학문으로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발전된 사실만 보더라도 그 중요성을 알 수 있다. 한편, 기하 영역은 지도 내용과 지도 방법이 나라마다 분분하지만, 기하학적 개념과 용어는 수학의 각 분야에 깊숙이 침투되어 있고, 특히 공간 개념, 공리적 방법 등은
공간이 가진 내용이나 기능과 직접적인 관계는 없으면서 잠재적인 이용가능성만을 가진 부류이다.
모든 유형의 건물과 그 공간은 해당되는 이용자 부류 상호간 혹은 특정부류에 속하는 구성원 상호간의 교류 interface의 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교류의 양상은 건물유형(혹은 공간영역)의 기능적
Ⅰ. 개요
영재교육은 다양한 분야에서 제공되어야 한다. 영재성은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날 수 있다. 하바드 대학의 가드너교수의 이론을 따르면 적어도 일곱 가지 영역에서 나타날 수 있고, 캐나다 퀘벡 대학교의 가네교수의 이론에 따르면 더 많은 분야에서 영재성이 나타날 수 있다. 영재교육을 실시
1. 개요
워터마킹이란 어떠한 멀티미디어 저작물을 보호하기 위하여 여기에 특별한 형태의 워터마크(저작원 정보, 로고, 인감, 일련번호 등)를 감추고 추출하는 모든 기술적 방법을 말한다.
디지털 워터마킹은 지폐가 아닌 디지털 매체 즉 멀티미디어 컨텐츠에 눈에 보이지 않거나,귀로 들을 수 없